Withinvestors 사의 투자 상황

With 0 1,315 2011.07.26 10:48

2005 12월공동부동산투자를 통해 뉴저지Englewood 첫건물을 구입한 Withinvestors 현재까지 16개의 건물구입을 마쳤고 다음달 말까지 2개의 추가적인 건물구입을 예정하고 있다.

회사의 창업취지였던 한인부동산 공동투자를 지금껏 성공적으로 이끌어 있었던것은 40%가량의 다운페이와 충분한 여유자금, 그리고 위치만을 생각하는 투자보다는 안정적인 렌트 수익에 중점을 두는 투자를 지향했었던 것이 요인이라고 분석된다.

주목할만한 투자로는2010 7월에 구입한 건물로서, 뉴저지New Providence 다운타운에 위치해 있으며 뉴저지내에 80개가 넘는 은행지점을 거느리고 있는 Provident 뱅크로 부터 구입한 것이다. 투자의 가장 특징은 은행이 보유한 건물을 구입함과 동시에 은행이 15 장기 임대계약을 맺고 또한 은행으로 부터 직접 융자를 받는 방법으로 투자가 이루어졌다. 구입당시 비어있던 공간을 12 새로운Tenant 입주시키면서20% 가량의 세전수익을 받고 건물을 판매하게 되었으며 건물구입 9개월 만인2011 4월에 Closing함으로써 Withinvestors 건물매각 첫사례가 되었다.

올해 5월에는 전액 현금으로 구입했던 PNC Bank 건물에 대해 은행융자를 통해서 70만불의 투자원금을 투자자들에게 상환하였다. 이는 투자금액의 40% 가량에 해당되며 모든 투자자들의 건물소유권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투자안정성과 미래의 투자수익성을 더욱더 크게하는 효과를 기대할수 있다. 이와같은 원금회수를 통한 투자방식은 Withinvestors 앞으로 추구하는 대표적 모델중에 하나이며 올해 몇몇 유사한 투자가 마무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Withinvestors 최근 은행으로 부터 Mortgage Note(모기지 노트) 싼값으로 구입하고 이를 재판매하는 방식의 투자를 시작하였다. 대표적인 예로 지난4월말, Fort Lee Main Street 위치한 건물의 Mortgage Note Wells Fargo Bank 통해 50% 가량 할인된 가격에 구입한 7 28 다른 투자그룹에 재판매 함으로써 4개월 만에 11% 가량의 수익을 남기게 되었다.

또한 기존의 은행으로 부터 60%가량의 할인된 가격으로 뉴저지 Clifton 위치한 17000ft² 가량의 주상복합 건물을 8 중순에 Closing 계획이다. 투자는 은행으로부터 이미 Final Judgment 받은 건물에 대한 Note 구입함으로써 Foreclosure 까지걸리는 시간을 최소화 시키면서 건물의 전체소유권을 인수하려는것이 목적이다. 본건물을 인수하려고 하는 지역 투자자들과의 접촉을 통해 6개월에서 1년내에 높은수익을 가지고 건물을 판매할수 있을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하나의 프로젝트로는New Providence 뱅크가 입주하여 있는 건물을 구입할 계획이며 이에 필요한 투자금 제반에 관련된 Due Diligence 끝마치고 Closing 계획하고 있는 상태이다. 이외에도 맨하튼 다운타운에 위치한 건물에 대하여

Comments